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하농원 할로윈 기간 즐거움 두배

by 글쟁이신사 2023. 3. 14.

상하농원 즐길거리

2021년 10월 24일 할로윈 기간에 방문한 상하농원

할로윈을 주제로 마녀, 유령, 해골, 호박 등 다양한 전시품을 전시했었다. 기념품샵에서는 미쳐 할로윈 복장을 준비해 오지 못한 아이들을 위해 간단한 마녀 모자와 망토를 판매했었다. 물론 우리 큰아들은 입기 싫다고 거부해서 우리가 입고 사진을 찍었지만 준비를 못한 집은 참고하면 좋겠다. 다양한 포토스팟도 좋았는데 특히 호박밭 가운데에 유령과 할로윈 기념 무대 앞에 만들어 놓은 호박 포토존은 사진을 찍기에 정말 좋았다.

 

특히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과 다양한 동물들 먹이주기 체험은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했었다.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의 경우 주말에는 준비한 우유 수량이 조기 소진될수도 있으므로 정해진 체험시간 15분전에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다양한 동물들에게 주는 먹이는 자판기에 교통카드를 태그하거나 IC카드 결제를 이용할 수 있어서 언제나 체험할 수 있다.

 

상하농원은 총 5번 정도 방문했었는데 그 중 한번은 쿠키만들기 체험을 큰아들과 와이프가 참여했었다. 둘째와 커피숍에서 기다리는동안 만들어온 쿠키는 체험용이 아니라 시판용으로 판매해도 될 정도로 양질의 반죽을 사용한 것 같았다. 버터를 아깜없이 넣었는지 우리가 흔히 먹는 버터링 과자보다 2배는 더 버터향이 느껴졌다. 큰아들이 직접 만든거라 아까웠지만 집에 돌아와서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다.

상하농원 먹을거리

아이와 함께 놀러가면 항상하는 걱정은 바로 무엇을 먹는냐이다. 상하농원에는 바베큐를 먹을 수 있는 식당과 피자, 스파게티를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이 같이 있어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덜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둘째가 유모차를 타는 나이일때 방문했을때는 식당에 비치된 전자레인지와 수유실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끼니를 챙겼었다.

 

그리도 눈이 내린 날 방문하면 정말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는 상하농원 입구에서 100M정도 들어가면 위치해 있다. 다양한 베이커리와 음료를 팔고 상하농원인 만큼 상하목장 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다. 아이들이 뛰어놀다 힘들어 할 때 방문해서 간식으로 빵과 음료를 간편히 먹일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한다.

 

상하농원 주변 관광지

우리 가족은 항상 오후에 상하농원에 도착했었는데 상하농원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구경하다보면 마침 해가 질 시간이 다가온다. 그러면 그때는 바로 주변에 위치한 일몰명소인 동호해수욕장을 방문할 시간! 서해안을 접하는 해수욕장인 만큼 물때를 잘 맞춰서가면 갯벌체험을 할수도 있다. 동호해수욕장 앞에 드넓은 갯벌 건너편이 바로 곰소항으로 젓갈로 유명한 그곳이다. 물론 빙돌아가야해서 곰소항까지는 볼 수 없지만 미세먼지가 적은 날에는 건너편에 있는 곰소항도 감상할 수 있다. 동호해수욕장에서 보는 일몰은 정말 환상적인데 드넓은 백사장이 보일 뿐 시야를 가리는 큰 섬이 없어서 지는 해를 온전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상하농원 가는길

주   소: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 산 1-2

 

주차장: 상하농원 주차장은 크지 않은편이다 또한 유아를 동반할 경우 주차라인 폭이 넓지 않아서 카시트에서 아이를 내리기 힘들 수 있으니 옆자리가 비어있는 경우 그 자리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 아니면 우선 주차를 한 후 유모차와 짐을 내린후에 차를 잠깐 앞으로 이동해서 아이를 내리는게 편하다. 집에 돌아가는 시간이면 차들이 많이 빠지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겠다.

 

만약 주차장이 만차인 경우에는 언덕길에서 오른쪽으로 안내하는데 오른쪽으로 올라가 주차를 하게 되면 제법 먼거리를 걸어와야 하므로 유모차가 없거나 짐이 많은 경우에는 주차장 진입전에 길가에 주차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마저도 주말에는 힘드므로 갈림길에서 만난 주차요원에게 정중히 이야기하고 왼쪽 주차장으로 진입해 다른 차량이 빠져 나가길 기다리는게 낫겠다.

 

식사시간이 이동시간에 겹친다면 고창군 읍내에 있는 바지락 식당을 방문하길 추천한다. 바지락 무침, 바지락탕, 바지락 부침개 등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고 맛도 좋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또한 고창군청 주변은 거리가 정말 깨끗하고 가로수도 멋지게 심어져 있어 그 자체로도 구경거리가 되니 식사를 고창읍내에서 해결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그리고 시간이 남을 경우 고창읍성도 둘러보기를 권한다. 아이가 어린 경우에는 고창성위에 올라가는게 위험하겠으나 제법 나이가 있는 아이와 같이 가는 경우에는 고창성위를 걸으면 고창읍내를 감상하는 여유를 즐길수도 있으니 추천한다.